싱글턴이란?
클래스의 객체를 단 하나만 만들게 해놓은 패턴.
싱글턴 패턴을 사용하면 어디서든지 전역변수 사용하는 것처럼 같은 객체를 여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.
전역변수나 전역객체는 생성해놓고 쓰지 않으면 메모리가 낭비된다는 단점이 있으나,
싱글턴의 경우는 한번이라도 호출하지 않으면 생성 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전역변수와 같은 단점이 없다.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class ST{ private: ST(){} public: ~ST(){ delete instance; } static ST* instance; static ST* Call() { if( instance == NULL ) instance = new ST; return instance; } }; | cs |
생성자를 private에 선언하면 클래스 내부에서만 객체선언이 가능해 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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